겁 먹지 말자.. 영상처리도 신호처리 분야에서 사용되는 응용분야인데 영상처리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이 목적은 아님. BMP 파일각 픽셀당 1~32비트의 색상을 저장할 수 있다. 1~8 BPP의 경우 "팔레트"를 사용하여 영상을 저장한다. 각 픽셀에는 팔레트 번호 값만 지정한다. 팔레트에 실제 출력하는 색상 값이 저장되어 있다. 24BPP를 사용하여 16~32 BPP의 경우, 각 픽셀에 빛의 삼원색(R, G, B)의 값을 저장함. BMP 파일이 색상을 나타나는 구조라고 한다면. 헤더 + 데이터 색상을 나타내는 하나의 묶음. 을 BMP 파일의 구조라고 한다. 헤더 + 데이터
헤더: 비트맵 파일의 정보를 저장하고 있다. LUT: 룩업 테이블 LUT는 비트맵에 없을 수 있다. 위아래로 뒤집은 사진을 데이터로 저장한다.
팔레트의 활용 (1~8 BPP의 경우)